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it discard, 저승 보낸 코드 CPR 시키는 방법

by yooom 2024. 11. 15.

이것은 프로젝트 작업을 하다보니 쌓여버린 git Change 목록이다. git은 공동작업 관리를 위해 사용되지만 웃기게도 실험을 돌릴 수 있는 컴퓨터가 1대밖에 없어서 코드 작업을 해놓고 무결성 검사는 결국 이 컴퓨터에서 해야되다보니 7명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이상한 공동작업 환경을 유지하게 됐다.

 

그런데 어느날 git commit, push를 1gb가 넘는 tar.gz파일인 데이터셋을 보내버렸고. 역시나 git은 먹통이 됐고 외부 컴퓨터에서 commit, push를 한 상태로, 현재 이 컴퓨터는 pull + merge를 한, 말 그대로 깃이 꼬일대로 꼬인 상태였다.

 

push, pull 전부 못 하는 상태여서 중요한 파일들 stash 남겨놓고 충돌한 파일은 삭제하고 stash에서 중요한 파일 가져오는 방식으로 했다. 아 ! 잘 해결된 줄 알았다. 그런데 내가 모르던 사이에 추가돼있던 동료가 작업한 파일을 이 과정에서 다 날려버렸다. 껄껄껄...내 파일을 날렸다면 분노만 했을 텐데, 동료 파일을 날려버려서 식은 땀이 났다.

 

 그리고 CPR은 성공했고. 대대손손 널리 알리기 위해 기록을 남겨놔야될 것 같다.

 

VSCODE에서 f1을 누르고  Local History Find Entry to Restore 로 가자.

여기에는 내가 몇 시 몇 분에 어떤 파일을 ctrl + save 했는지 모든 로그 기록이 나온다.

save만 했다면 모든 것을 살릴 수 있다.

모든 파일 save 기록이 나오고, 파일 별로 save한 시각도 보여준다 !

 

git 처럼 변경 기록도 다 나온다 !!!

 

이제 회사 데이터 다 날려도 도망 안가도 된다

728x90

댓글